들창코란?
코 끝이 정면에서 들려보여 콧구멍이 드러나 보이고 전체적으로 코가 짧아 보이는 코를 말합니다. 아주 살짝만 코 끝이 둥그스름하게 올라가 있다면 완만한 코의 라인으로 보여질 수 있으나, 코의 끝이 들린 각도가 일정 각도 이상을 벗어나게 되면 자칫 억세고 투박한 인상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WHY US?
들창코 수술은 어렵다?!
들창코 수술은 코성형 수술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들창코가 코 끝의 모양을 형성하는 날개연골의 발달이 미약한 편이고, 이를 충분히 연장하려면 문제가 되는 구조물을 정확히 파악하여 이완시켜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원하는 위치로 코 끝을 연장했을 때 그 코 끝이 영구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연골이식을 정확히 해주어야 하므로 단순히 코 끝을 올리기만 하는 수술에 비해 더욱 정교한 실력이 요구됩니다.
수술 후 후유증으로 발생한 구축코는?
이 경우에도 기본적인 교정 방법을 동일합니다. 그러나 구축코의 경우 지난 수술로 인해 코 안의 조직이 심하게 유착이 발생한 경우가 많아 코 끝을 이루는 날개연골 주위 조직을 충분히 박리하여 이완시키는 것에 더 많은 기술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여러 번의 수술로 구축이 심하게 진행된 경우에는 연골을 박리하는 데만 2~3시간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매우 힘들고 까다로운 작업이지만 이를 제대로 해주지 않고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필연적으로 재구축이 오기 때문에 마지막 수술이 되게끔 힘들더라도 참고 견디는 책임감 또한 필수적인 수술이라 하겠습니다.
연골이식은 어떻게?
코 끝 연장에 필요한 연골 이식 재료로는 비중격 연골과 귀연골을 모두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중격 연골의 발달이 미약한 편이 많아 귀연골을 이용하여 교정하는 비율이 더 높습니다.
그 이유는 비중격의 발달이 괜찮은 사람에서는 일부를 채취하고 그것을 이용하여 ‘비중격연장이식’법을 적용해도 코가 휘거나 코 끝이 떨어지는 경우가 드물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 ‘비중격연장이식’을 적용하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수술 시 채취하는 귀연골 부위
이에 비해 귀연골은 거의 모든 사람에게서 충분한 양을 채취할 수 있고 이를 가지고 ‘꼬리쪽회전이식(Derotation graft)’법을 사용하면 원하는 만큼 충분히 코 끝을 길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술기가 어려워서 제대로 적용할 수 있는 성형외과 의사가 많지 않습니다.
왜 청담모델성형외과인가?
말씀드린 바와 같이 들창코 교정은 선천적인 경우에도, 수술 후 후유증으로 인해 구축현상이 발생한 경우에도 여타 코성형에 비해 전반적으로 수술 난이도가 높기도 하지만 시술자의 인내심과 책임감이 필수적입니다.
청담모델에서는 편법을 쓰거나 당장의 편함을 위해 정도를 벗어나는 방법을 쓰지 않습니다. 작은 것 하나하나 섬세하게 수술하고 좋은 결과를 통해 여러분께 행복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