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코, 화살코란?
이상적인 코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얼굴을 삼등분 했을 때 가운데 3분의 1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마에서 코가 꺾이는 지점부터 코끝까지의 길이가 3분의 1을 넘게 되면 긴 코라고 느끼게 됩니다. 코끝이 길게 내려온 이러한 긴 코는 정면에서 보았을 때 아래쪽을 향하고 있는 화살처럼 보인다고 하여 화살코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코가 길어 보이게 되면 나이가 들어 보이고 인상이 강해 보여 교정을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WHY US?
유형 분석
Type I
첫 번째 타입은 비중격이라는 코 가운데 있는 연골이 지나치게 아래까지 발달해 있는 경우 입니다. 손으로 코기둥을 만져보면 피부 아래에서 단단하게 잘 만져지는 경우이며 흔히 ‘마귀할멈’ 코라고 불립니다.
Type II
다른 한 유형은 비중격 연골의 발달은 과도하지 않으나, 코 끝을 지지하는 힘이 미약한 경우입니다. 콧대에 비해 코 끝의 발달이 미약하여 상대적으로 코 끝이 떨어져 보이고 길어 보입니다. 이 경우 코기둥을 만졌을 때 연골이 비교적 깊은 곳에서 만져지고, 손으로 코 끝을 짧게 해보아도 코 끝이 많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왜 청담모델성형외과인가?
긴코, 화살코의 경우는 타입에 따라 교정에 주안점을 두는 방향이 다릅니다.
첫번째 타입의 경우는 과도하게 발달한 비중격 연골을 일부 제거하고 날개연골의 조작을 통해서 코 끝을 짧게 해줘야 만족스러운 교정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두번째 타입의 경우는 코 끝을 지지할 수 있도록 연골이식을 단단히 하는 것이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청담모델에서는 현재 코 모양을 개인별로 정확히 분석하고 그에 맞춰 교정을 진행하므로 이상적인 코의 모양으로 완성시켜 드립니다.